저자 |
주자나 헬린스키, 황재영 |
정가 |
22000원 |
회원가 |
19800원 |
발행일 |
2019년 7월 25일 |
쪽수 |
157쪽 |
ISBN |
978-89-7678-373-8 93020 |
'마케팅이란 무엇이며 왜 도서관 마케팅을 해야하는가?'란 고민에 해답을 주는 실무서이다. 1부는 공동 저자인 주자나 헬린스키가 도서관 현장과 업계에서 얻은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도서관 마케팅 이론을 체계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그녀는 북유럽 대학도서관에서 사서로서, 도서관 분야의 글로벌 업계에서 관리자로서 일한 바 있으며 현재는 자신만의 도서관 컨설팅사를 경영하고 있다. 2부 <국내 도서관 마케팅 사례>는 도서관 현장에서 사명감과 열정으로 고군분투하는 현장 사서 선생님들의 관심과 참여로 이루어진 결과물이다.
<목차>
저자서문
추천의 글
1부: 도서관 마케팅 이론과 실제
1장. 도서관에서 마케팅이라니?
2장. 분석, 도서관마다 다르고, 해마다 다르다
3장. 우리 도서관만의 전략을 수립하라
4장. 이제 마케팅을 실행하라
5장. 반복하라, 반복하라, 그리고 반복하라
2부: 국내 도서관 마케팅 사례
6장. 도서관, 공간을 재해석하다
7장. 기업, 도서관을 넘보다
8장. 두 번째 도서관 홈페이지
9장. 독서가 기본이다
10장. 도서관을 알려라
11장. 재미로 승부한다
12장. 서비스의 진화
13장. 선진 도서관으로 가는 길
참고문헌